March 09, 2014

All the images are gone

이곳의 이미지들은 flickr 를 이용하고 있었는데, 한동안 로그인을 안했더니 계정이 사라져버렸다. 옛 사진들을 찾아서 어딘가에 올려야할 상황. 어디로?

참. comment 막혀있습니다.

Posted by strbpy at 08:50 PM | Comments (0)

June 18, 2013

businessEnglish

영어는 늘지 않고 한국말 실력이 줄었다.

Posted by strbpy at 11:08 PM | Comments (0)

January 29, 2013

eastern

소소한애정 문한반복중. 추운나라의 스파이놀이. 체스와담요. 보라색하늘. 동양화에서 공기는 잘 표현하지 않더라. 안개말고 원근말고, 무거운 공기.

Posted by strbpy at 05:46 PM | Comments (0)

January 26, 2012

aTestScene

두 장의 사진을 나열하는 것으로 작업이 시작된다.

Posted by strbpy at 02:20 AM | Comments (0)

November 17, 2011

science fiction

Redemption Ark :

Reynolds 씨의 Revelation space 연작 3번 째 책.

특징: (인식, 지성)을 (data, process 의 반복학습) 레벨로 변환시킨다.



유사한 작업을 해내는 작가가, Greg Egan.

Greg Egan 이 더 과격하게 (data / 지성) 을 사용한다.

William Gibson 은 조금 판타지. (인식 process 의 blackbox) 를 신격화한다.

Posted by strbpy at 12:38 AM | Comments (0)

November 14, 2011

Too long ago

오랫만에 친구를 만나 서먹서먹하게
악수도 없이 밥을 먹고 다시 서먹하게
커피를 마시면서 오늘 있었던 얘기를
듣다가 또만날 약속을 하고 헤어진다

Posted by strbpy at 09:49 PM | Comments (0)

November 01, 2011

어떻게 촬영했는 알 수 없는

어떻게 촬영했는 알 수 없는 컷들의:

Children of men, Alfonso Cuaron

War of the worlds, Steven Spielberg

---

보고싶은:

도깨비 신부

---

20111107첨가:

Children of men 촬영기법은 youtube 에 친절히 올라가 있더라.

Posted by strbpy at 11:02 PM | Comments (0)

May 25, 2011

asymptote

그림을 그리는 이런 방법이 있었다. tex 과 유사하지만 python 의 방식 : asymptote

친구 hong 이 관련있는 사이트. 애정과 경제성이 차근차근 쌓여있다 : 진짜공간

Posted by strbpy at 03:41 AM | Comments (0)

May 15, 2011

maybe

한 잔이면 되지 않을까?




파도를 만드는, 삼각함수의 조합.

가짜 움직임을 만들어 내기.

지루함을 견디는 기술.



Posted by strbpy at 04:00 AM | Comments (0)

January 27, 2011

chance

확률과 통계는, 내가 세상에 대해 느끼고 있는 감성에 대한 실험 계산처럼 보였다.

덧셈 뺄셈 실력은 줄었고, 사인 코사인 노이즈 터뷸런스를 이리저리 버무린다. 대충 이쯤이 이런 느낌. 여길 누르면 이런 소리가 나.

미분 방정식은 마술. 신비로운 세계.

어떤 욕망에 대한 파트너가 한 명. 아니. 그런 욕망 말고.

Posted by strbpy at 03:48 AM | Comments (0)

January 08, 2011

vfx again

영화에 사용되는 그래픽 작업을 다시 시작했다.

첫 작업은 '황해' 중 일부 프레임에.

.

나의 블로그가 낯설구나.

Posted by strbpy at 12:56 PM | Comments (0)

October 07, 2010

tower of hanoi : solution graph

tower of hanoi 해법을 그래프로 표현하는 방법:

http://commons.wikimedia.org/wiki/User:Nonenmac/graph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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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tober 04, 2010

todays sentence

h: 기대와 희망따위 흥;

Posted by strbpy at 06:54 PM | Comments (0)

August 03, 2010

hard to crack

물관련 fx 중에 ink 가 가장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dop 덕분에 갑자기 상황전환되었다. rigging the wave 를 다시 봤다. 약간의 수학만으로 해결한 듯. 따라 할 수 있을지도. 하나의 레이어에 집중하고, 연결지점을 가려주는 기술이 좋더라. 불새가 어려워지려면 어떤 상황이어야할까.

Posted by strbpy at 01:48 AM | Comments (0)

July 01, 2010

dramatic change

만약 요리를 배우기로 결심한다면, 인생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이겠다.

후디니 노드를 구성하는 새로운 방식을 고민하고 있으니, 대충 비슷한 생활.

Posted by strbpy at 01:52 PM | Comments (0)

May 27, 2010

rosen

어머, 이 영화, http://trailers.apple.com/trailers/independent/rosencrantzandguildensternareundead/ 보고싶어.

셰익스피어 (ㅤㅅㅖㄱ스피어?) 좀비 영화라니 놀라운 조합이지 뭐야.

지난주 가수 xxx 공연 리허설을 보러갔는데,
규모는 메가 거대하고, motion control 되는 조명의 레이어,
코러스와 춤추는 사람들이 빛에 감싸질 때,
'이런 멋진 장비라니!' 하면서, 무대에 대한 나의 사랑은 가끔씩 깨어나거든.
영화의 주인공이 연극을 준비하며 세트에 페인트만 칠해도 멋지더라.

Posted by strbpy at 02:52 PM | Comments (0)

May 11, 2010

greg egan's new book

구글이 세상을 정복할거라는 두려움과, 구글 서비스에 대한 감사를 동시에.

구글 북스에서 greg egan 의 새로운 책을 발견했다. 아직 출판 전. (2010년 예정)

제목은 zendegi.

permutation city 와 비슷한 방향을 가지고 있는 듯.

Posted by strbpy at 05:08 AM | Comments (0)

April 08, 2010

More

"More Fun Than Fun is our motto"

Posted by strbpy at 11:54 AM | Comments (0)

March 24, 2010

follow the last syllable

새하얀 새털이 날리고 그네에 그녀가 흔들려. 0324.
여자는 머리칼 사이로 세상이 보여서 좋았어. 0428.
어두운 놀이터 가로등 그림자 술취한 발자국. 0506.

Posted by strbpy at 02:12 PM | Comments (0)

March 19, 2010

fun

All the fun our language provide.

Posted by strbpy at 04:23 PM | Comments (0)

February 26, 2010

math

수학책을 샀다. linear algebra 와 calculus. 펼쳐 놓으면 머리가 반짝.

Posted by strbpy at 07:54 PM | Comments (0)

February 19, 2010

list of movies to see

Not to be forgotten.

WHEN YOU ARE STRANGE: trailer : imdb

CHLOE: trailer

marwencol: imdb

Posted by strbpy at 04:17 AM | Comments (0)

February 03, 2010

mine

나의세계는언제나한발작멀리있더라. 바이바이. 즐거웠어. 내후년쯤에는욕망을버릴께.

첫장면의카메라움직임과사운드만으로, 속으로외쳤다. "멋지군"

그랬던영화가또있었나, . . ., outOfAfrica 가 그랬지.

내가과연8086을좋아하게될수있을까.

Posted by strbpy at 02:24 AM | Comments (0)

January 08, 2010

it's my turn

to do ( Injecting Eternal Loneliness To your Soul ) test.

바다를 그리고 있다. 얼음과 불꽃이 가득하다.

Posted by strbpy at 11:08 PM | Comments (0)

December 25, 2009

circuitMacro

circuit macro to tex

circuit macro m4 to tex

tex to 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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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cember 20, 2009

poltergeist iii

poltergeist 3. 무섭지 않고, 흥미롭지도 않은 내용이다.

거울속의 이미지와 실 이미지가 다르게 움직이는 haunted mirror 씬들은 기막히게 잘 찍었다.

mirror image 와 똑같은 set 를 만들고, 블루와 조명, 기본 적인 것들은 짐작할 수 있겠는데,

그렇다 하더라도 너무 자연스럽다.

1988 년 작이니 cgi 가 아닌 analog vfx. 옛 장인들의 무용담을 들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술값은 얼마든지 낼텐데.

Posted by strbpy at 09:46 PM | Comments (0)

December 12, 2009

shake

같이 작업을 시작했던 때가 2001년 겨울. 그동안 너의 모든 기능과 불편함을 사랑했었지. 네 안에서 모든걸 구현하고 싶었어. 괴롭고 흥분되는 시간이었다. 기대에 부흥해줘서 고마워. 수고했어. 넌 정말 가볍고 (난 로토를 싫어했으니 말야) 순수했어. (..이후 온갖 미사여구..)

Posted by strbpy at 03:55 PM | Comments (0)

November 11, 2009

metaphysics

j 형과 잡담하고 있으면 너무나 재미있는데, 자주 만나지는 못한다.

..........j: 미학은 영역이 좀 달라. 형이상학.
chang: 완전 형이상학? 형이상학의 덩어리?
..........j: 그렇지
chang: 혹시 이런 분야 만들면 재밌지 않을까? <실험 형이상학>

Posted by strbpy at 12:13 PM | Comments (0)

October 23, 2009

new game

새로운 게임을 하려고 한다. 혼자 즐기는. 누군가가 등장하고, 어떤 공간이 드러나기만 하면 된다. 하나의 장면을 만든다. 그게 전부.




(게다가 이번주 illustrationfriday.com 의 주제는 fast)

Posted by strbpy at 08:49 PM | Comments (0)

October 22, 2009

sbc

6502 sbc 회로도를 그리고 있었다. 요즘 취미는 전자회로 읽기, 그리기.

Posted by strbpy at 04:03 AM | Comments (0)

October 21, 2009

invu

I bet the human brain is a kludge.
-- Minsky

Anything that can be done to a rat can be done to a human being.
And we can do most anything to rats.
This is a hard thing to think about, but it's the truth.
It won't go away because we cover our eyes.
*This* is cyberpunk.
-- Bruce Sterling

---

today's link:
pleix

sop solver : 후디니를 쓰기 시작한지 10 년이 되어간다. 모르는게 참 많다.

Posted by strbpy at 03:01 PM | Comments (0)

September 17, 2009

the beatles rock band: intro n outro


도대체 어떤 약을 하시길래 이렇게.

Posted by strbpy at 12:22 PM | Comments (0)

September 11, 2009

richard barnes flocking

http://www.richardbarnes.net/murmur01.html

새가 구름처럼 멋있구나.



Posted by strbpy at 02:28 PM | Comments (0)

August 31, 2009

yes, yes

.

그림은 저절로 그려져

.

.

.

.

다잊고 쉬라구

Posted by strbpy at 02:43 AM | Comments (0)

August 21, 2009

ache

잠에서 깨보니
폭풍의 두통이
머릿속 가득히
흔들고 우당탕
아아아 너무해

오른쪽 눈뒤에
거기가 진원지
눈알을 돌리고
돌려서

들여다 보았다
뇌안의 작은점
여러개 신호가
망점을 끼얹고
안개가 됐다가
폭탄이 되었다

Posted by strbpy at 03:55 PM | Comments (0)

June 24, 2009

ani link

멋진 애니를 만드는 사람들 링크:

http://blog.naver.com/wlsrbehk/130044082751

http://blog.naver.com/tomomi89/130045705244

Posted by strbpy at 02:42 PM | Comments (2)

June 14, 2009

puppet actors

muppet wiki 의 한 사진

왼쪽 인형이 어니. 오른쪽이 버트.

촬영은 사진의 오른쪽에서 벌어지고 있을 것이다. 이들은 연습을 하고 있다. 거울을 보고 있겠지. 재밌겠다. 인형을 조종하는 사람을 보고 있으면 부럽더라.

어니 인형의 왼쪽 손을 같이 다루고 있어서 신기했다. 오른손은 보조 연기자가 붙거나, 가슴쪽에 붙인단다.

한 화면에, 이 방식의 인형과, 금속선에 붙인 손연기가 같이 나타나는거구나.

Posted by strbpy at 12:02 AM | Comments (0)

June 09, 2009

pleasant s.

greg bear 의 소설 중에 접하지 않은 시리즈가 있었다. 야호.

Queen of Angels / Slant / Heads

나노기술 가득한 이야기.

neal stephensonthe diamond age 에서는 책의 모양을 하고 있는 컴퓨터가 등장한다. 주인에게 재미있는 얘기를 해주는 훌륭한 책.

Posted by strbpy at 04:13 PM | Comments (0)

May 30, 2009

you have

chang: 그럴리가 없을텐데.

fb: 왜?

chang: 넌 AT field 가 꽤 강하니까.

Posted by strbpy at 04:21 AM | Comments (2)

May 25, 2009

form minus function

멋진 개념의 작업이 있어서 링크 소개.

FORM MINUS FUNCTION

http://www.behance.net/Gallery/Form-minus-Function/193618

Posted by strbpy at 08:14 PM | Comments (0)

May 15, 2009

maya

chang: 마야를 공부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j: 그냥 하는거지.

chang: 그치? 진짜. 역시. 아. 마야씨.

Posted by strbpy at 12:52 PM | Comments (0)

April 28, 2009

a tool

도구가 가야할 방향:

짧고 단순한 연극스러운 장난감

Posted by strbpy at 01:42 PM | Comments (0)

April 16, 2009

engineering for theatre

(기술이 극을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가) 의 리스트

놀라운 아이디어 + 안정적인 구현.

[mortal engine] by chunkymove


한명의 장인 (master) 대신, 다수의 훈련된 사람들 + 미술과 기술 + narrative

[la nouba] by cirque du soleil


traditional tech 의 super-master, achim freyer

[alice in wonderland] opera by chin unsuk & achim freyer

Posted by strbpy at 03:16 PM | Comments (0)

March 31, 2009

quest

Quest of the month:

DRAW NON-ABSTRACT

Posted by strbpy at 06:32 PM | Comments (0)

March 19, 2009

color

"The sky above the port was the color of television, tuned to a dead channel."

- neuromancer



The color of noise.

Of randomness.

(patternOf (combinationOf (true / 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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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ch 06, 2009

assembly sometimes

cout = $FDED
printHex = $FDE3
homeClear = $FC58

.ORG $0c00
jsr homeClear
LDA #1
STA num

start INC num
lda num
CMP #10
BEQ quit
LDA #00
STA result
LDX #1
loop sed
LDA num

ADC result
STA result

CLD

JSR print

INX
TXA
CMP #10
BNE loop

numEnd jmp start
brk

quit RTS

print LDA num
jsr printHex
LDA #$d8 ; 'x'
jsr cout
TXA
jsr printHex
LDA #$BD ; '='
JSR cout

LDA result
jsr printDec
LDA #$ae ; '.'
JSR cout
RTS

printDec
LDA result
ROR
ROR
ROR
ROR
AND #$0F
clc
adc #$B0
jsr cout

LDA result
AND #$0F
clc
adc #$B0
jsr cout

RTS

num .DB $01
result .DB $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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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bruary 07, 2009

dummy

자아를 지워도, 몸은 얼마든지 대신 사고해준다. dummy plug.

You should try harder.

애니메이션 수업을 같이 하게된 7 명의 사람을 만났다.

시작은 언제나처럼,

"자, 종이를 한 장 꺼내세요"

"4 조각으로 자르세요"

.
.

Posted by strbpy at 11:01 PM | Comments (0)

January 20, 2009

math

섹스의 반대말' 이라는 영화가 있다. 언제나 제목이 마음에 든다.
두 문장의 합과 차를 구하는 기술을 만들어 보자. 예제 문장은 이렇다.

1. 너는 왜 그걸 채우려 하니? - Next
2. 이 사회에 희망이 있을까? - Eden

1+2 : 머리에 꽃을 - 들국화
1-2 : 모든 것은 너의 안에 있단다 - (이 문장의 소스가 있을까 ?)
2-1 : 자. 마셔 ! - (모든 선배들)

그닥 멋지지 않지만 틀을 만드는 의도로 남겨둔다. 1,2 번 문장에 어울리는 문장이 필요. 문장의 곱은 어떻게 정의할까. j 형이 비트겐슈타인을 소개해줬다. 그의 책중 하나는 모든 문장앞에 번호가 붙어있다. 그 중 random selection 하면 될지도.

Posted by strbpy at 05:08 AM | Comments (0)

January 12, 2009

vic20

vic20 on spartan 3e

vic20 을 vga monitor 에서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 6502 toy.

Posted by strbpy at 08:38 PM | Comments (0)

January 10, 2009

bro

"종교가 있었어?"
망설이지 않고 대답한다. "Led Zeppelin"

- 식령 제로

---

진지하면서도 가벼운 것, 그래, 그게 필요해. 많이 공부한 선배의 힘을 빌어야겠군. 그림을 그렸다면 재미있게 살았을텐데. 공부는 왜 했담.

Posted by strbpy at 06:36 PM | Comments (2)

December 17, 2008

merry

supercollider 가 open source 라니, 세상은 너무 멋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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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vember 17, 2008

pacman

pacman 의 소스:

http://cubeman.org/arcade-source/pacman.asm

z80 assembly code.

platform: good old cabinet (mame)

(update: 090628) ms.pacman documented disassembly.

http://umlautllama.com/projects/pacdocs/mspac/mspac.asm

Posted by strbpy at 02:21 PM | Comments (0)

November 16, 2008

ice cube #2

: s 가 아래의 문장을 보내왔다

불꽃은 장미로
장미는 나비로

: 색과 움직임이 마음에 든다.
: 아래의 문장을 만들었다

눈밑에 붙여진
눈물은 은박지

: 눈밑에 붙여논' 이 더 좋다.
: 삐에로는 남자일까 여자일까?

Posted by strbpy at 12:31 PM | Comments (0)

November 15, 2008

ice cube

어두운 유리방

불뿜는 삐에로,


Posted by strbpy at 11:44 PM | Comments (0)

September 20, 2008

OLPC 0.1

A gorgeous project:

TV Computer

playpower.org

Posted by strbpy at 12:12 AM | Comments (0)

August 25, 2008

Smash

The most refreshing, highly smashing, i-love-life-full-of-life, uniqlock

via : jaco's Trashcan.

Posted by strbpy at 05:12 PM | Comments (2)

August 15, 2008

my own private

I've found a place where my heart belongs to. So sweet. So assembly.

gbadev.org / asm

Posted by strbpy at 10:38 PM | Comments (0)

August 12, 2008

yoonsang

yoonsang is coming back.

link: http://www.myspace.com/motetismusic

Posted by strbpy at 04:44 PM | Comments (0)

July 22, 2008

holic

hasisi park 을 발견했다.

쓸쓸하고 달콤하다.

link: hasisipark.com


Posted by strbpy at 03:30 PM | Comments (0)

June 20, 2008

new tool

그림을 그리는 도구를 만들기 시작하다.

옛날부터 가지고 싶어했던.

Posted by strbpy at 10:43 PM | Comments (0)

May 23, 2008

vector field

햇빛. 바람.

.

등뒤에 거대한 구조물.

선배를 기다리면서, 고민하고 있는 것들을 다이어그램으로 위치잡고 있었죠.

만들어진 표가 한 벡터를 형성하는게 특이했어요.

.

그 방향의 다음 단계에 있을 무엇,

그것은 어떤, ,

.

즐거움

.

버로우즈의, 전혀 xxx 이지 않은,

.

yyy.

.

(여기서 퀴즈: xxx, yyy 에 들어가도 괜찮을 단어들은 어떤게 있을까요?)

Posted by strbpy at 10:01 PM | Comments (3)

May 22, 2008

eden 17

aladdin/eden

eden 17 권이 나왔습니다.

오래 기다렸어요.

콜로이드가 이야기를 어떻게 이끌어갈지 기대했었죠.

.

기대만큼 멋지지 않아요.

http://en.wikipedia.org/wiki/Diaspora

diaspora 와 유사하게 진행되거든요.

Posted by strbpy at 03:14 PM | Comments (0)

May 21, 2008

new territory

우연히 새로운 동네를 만나고 그 안에 있는 재미있는 것들에 눈이 반짝반짝

Posted by strbpy at 03:53 PM | Comments (0)

April 22, 2008

new fr


3년전부터

연락을 주고 받으며 알고 지내던 사람과 어제 처음 만났다

Posted by strbpy at 09:32 PM | Comments (0)

April 21, 2008

doom

chang: 하긴 내년 여름쯤에는 망할것 같기도 해요. 더위로.

..

chang: 8시, xx.

..

chang: 멸망해가는 지구에 대한 얘기하면 되겠어요.

Posted by strbpy at 02:47 PM | Comments (0)

April 16, 2008

phrack

깔끔한 편집에 반했다.

http://www.phrack.org/issues.html?issue=65

Posted by strbpy at 10:34 PM | Comments (1)

April 08, 2008

simple

how simple complexity is


"complexity" 가 가지는 디자인적 가치에 대해 테스트 하기로 했다.




위의 링크의 기본 개념중 하나는,

"단순한 개념의 복합체가, 어떻게 복잡한 시스템을 만들어 내게 되는가"

이다.




이것을 디자인에 응용하는 방법을 찾기로 한다.




simplicity 에 걸맞는, 가까이에 있는 재료와 단순한 형태로 시작한다.






종이.



Posted by strbpy at 08:08 PM | Comments (3)

April 05, 2008

library

Posted by strbpy at 04:48 PM | Comments (0)

April 03, 2008

voronoi2

volume diagram

Posted by strbpy at 12:32 PM | Comments (2)

April 02, 2008

voronoi

voronoi 기법을 응용하는 방법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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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ch 30, 2008

"glory" by greg egan

greg egan 의 새 소설을 읽을 수 있는 곳:

outofthiseos.typepad.com/blog/2008/03/hugo-short-stor.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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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bruary 16, 2008

mix

would u plz mix theory n practice ;

---

멋진 제목의 영화:


Writing with 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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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nuary 15, 2008

simcity gpled

simcity 의 소스코드가 공개되었다.

gpl.

http://www.donhopkins.com/drup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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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nuary 10, 2008

neuromancer

neuromancer영화 로 만들 수 있는걸까?

gibson + chris cunningham 의 테스트 는 실패였다.

Posted by strbpy at 02:34 PM | Comments (0)

June 13, 2007

maybe i'm a f** a**

Tough day to swallow.

---

(asdf-install:install "lispbuilder-sdl_0.8.0.tg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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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e 11, 2007

study by night

Posted by strbpy at 04:44 AM | Comments (0)

June 10, 2007

learn by 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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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e 09, 2007

back to basic




processing 과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는 lisp library 를 발견하다.

첫 그림들. 1~4번

Posted by strbpy at 01:37 AM | Comments (0)

February 26, 2007

can u ?

h: "꽃을 그릴 수 있다면, 다 그릴 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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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nuary 30, 2007

untitled

은퇴후에는,

수학과 첼로를 공부하면서 살고 싶었다.

.

조금 일찍 시작하기로 한다.

with generated-sound.

---

today's choice : path library

Posted by strbpy at 01:06 PM | Comments (2)

January 23, 2007

supercollider

osx sc3 를 깔았습니다.

서버스럽게 부트 버튼이 있길래 눌러주는 것으로 시작.

-

help 문서들이 친절하더군요.

how-to-use-this-interpreter.rtf 가 있어서 읽었습니다.

(노트북에는 function-return 를 눌러야 enter 가 먹는군요)

문법은 ruby 에서 가져온 듯. smalltalk 문법을 그대로 쓰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

첫 '삐' 음은 기분 좋았습니다.

두번째 ui control script 가 신선했어요.

마지막 random note 로 만든 곡도 예쁘고.

Posted by strbpy at 12:59 PM | Comments (0)

January 11, 2007

eden

eden 에 이런 얘기가 나온다.

" -목적을 위해선 수단은 관계없다- 와는 정확히 반대인, 그런 방식"

---

eden 의 후반부 ai 설정에 영향을 준 소설은 아마도 이것:
strength of stones . greg bear

---

today's choice : amy bennett

Posted by strbpy at 11:45 AM | Comments (0)

December 12, 2006

blindsight

Peter Watts 의 Blindsight 를 읽을 수 있는 곳 :

link

cc license.

Posted by strbpy at 10:34 AM | Comments (0)

December 02, 2006

always

버렸던 그곳에 다시 돌아온 후,

그것이 너무 소중하다고, 사랑이었다고

영원히 사랑하겠다고 맹세한다. 유치하게.

바이바이. iloveu.

Posted by strbpy at 04:00 PM | Comments (0)

October 27, 2006

nimble studio

국내에 이런 회사가 들어오다니.

nimble studio

팬클럽에 가입해야지.

---

가츠의 검이 그리피스를 넘어서지 못했던건 왜일까?

Posted by strbpy at 03:30 PM | Comments (0)

August 04, 2006

untitled as

chang E: 아스팔트에서 유황냄새가 나더군

chang E: 매년 이렇게 뜨거워지다간 10 년 후에는 여기가 곧 지옥일거야

---

.

.

.

excalibur 를 버리고 목검을 취할 수 있을까?

Posted by strbpy at 08:50 PM | Comments (0)

July 25, 2006

binary

design 의 의미는, <우리 한 번 8 진수로 살아보는거 어때요?>

대범한 모습이 마음에 든다.

link to : octomatics

.
계산 방식의 단순성을 강조하려고 노력했으나 이건 fake.

binary 계산의 carry 문제는 여전하다.

Posted by strbpy at 09:16 AM | Comments (0)

July 24, 2006

pirates of caribbean

cg 의 quality 에 놀라다.

다비 존스가 full 3d character 라니,

침실 창가에 작업자들의 석상을 세워 매일 아침 경배를 올려야 할 수준.

.
관련기사 link : here

---

john knoll ; visual effects supervisor (ILM)

bill george ; visual effects supervisor (ILM)

allen hall ; special effects coordinator

michael lantieri ; special effects coordinator

Posted by strbpy at 03:03 PM | Comments (2)

July 20, 2006

shore

회사를 그만두고 대학원에 가려고 하는 m 에게 했던 얘기.

"해변을 찾아가 바다를 보는 것과,

산위에 올라 발 아래 구름의 바다를 보는건 다른거라구요"

.

(이 얘기로는 실패)

---

ScrollPane > geometry > scrollBarThickness

SystemWindow > label > setStripeColorsFrom

ifFalse: [self isActive ifTrue: [stripes second color: paneColor darker; borderColor: paneColor darker. stripes first color: paneColor darker; borderColor: paneColor darker]

Posted by strbpy at 03:34 PM | Comments (0)

July 03, 2006

nothing is without

p ........ : 다시 태어날거예요

p ........ : 그렇지만, 그래도,

p ........ : 처음으로 돌아갈 순 없잖아요

chang E: 순수한건 귀찮은거야

p ........ : 아하하하

p ........ : 왜?

chang E: 어떤 문장은 이유가 필요없단다. 그냥 외워둬.

p ........ : 하하하하

Posted by strbpy at 03:59 PM | Comments (0)

June 27, 2006

i d

결심이 선 날은 길일이니
나무엔 구름의 무리
꽃에는 바람

-gunbuster

Posted by strbpy at 02:40 PM | Comments (0)

June 10, 2006

node box

processing 과 유사하면서 python 을 사용하는 툴이 등장.

node box

Posted by strbpy at 01:49 PM | Comments (0)

May 28, 2006

kungfu

"안돼. 그런식은 아냐"

"마스터가 되기 위해선 그 길이 아냐"

"정신적으로 이상한 습관을 가지게 된다구"

Posted by strbpy at 04:09 AM | Comments (0)

May 27, 2006

sbcl

캐드이전에는 로트링을 사용했다. 로트링 이전에는 오구라는 걸 사용했단다.

(오구는 조임나사를 조절해서 먹선의 두께를 조절하는 기구다)

(중학교 기술 시간에 제도를 배우면서 구입한 제도기 세트에 그 오구가 들어있었다)

30년전 도면 작성자들은 오구를 사용하면서 모든 도면을 그려냈겠지.

혹은 4B 에서 4H 까지의 연필.

(청사진의 유행이 돌아오고 있는거 알아?)

--

대다수가 이제는 사용하지 않고,

문장도 괴상해 보여서 암호처럼 느껴지고,

8-bit z80 6502 보다도 더 오래되고,

바둑처럼 알 수 없는,

(바둑: 심플한 규칙으로 시작하고, 그 조합은 복잡도가 크고, 깊은)

장인들의 도구,

lisp.

---
SBCL can be built on Windows using either MinGW/MSYS or Cygwin. In either case the resulting binary is a non-Cygwin binary (ie. does not depend on cygwin.dll, and does not understand Cygwin pathnames).

Give the runtime path as a cygwin path and the core path as a Windows path

sbcl --core /cygwin/usr/local/lib/sbcl/sbcl.core

Posted by strbpy at 06:13 PM | Comments (0)

May 02, 2006

sweet news

sweet news:

link to : lego mindstorm open source announcement

말랑말랑

새콤달콤

Posted by strbpy at 11:06 AM | Comments (0)

May 01, 2006

secret

.

뭔가 일상적인건 하고 싶지 않은거죠?

.

.

작업 말이예요

.

흥미로운 무언가, 그런게 좋아요

.

.

분명 세상에는 숨겨진 비밀이 잔뜩 있을 거예요

.

그중 하나를 붙잡은 다음

.

그 문턱까지만 데려가 주세요

.

아마도

.

.

.

.

그 느낌만 있으면 충분해요

.

.

.

그 문제를 풀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죠

.

그건 중요하지 않잖아요

.

.

.

그 비밀은 당신만의 비밀이예요

.

당신이 풀어야 하는거죠

.

.

.

똑같은 문제처럼 보이지만

.

.

.

아니예요

걱정마세요

.

당신이 어떻게 파헤치는지에 따라

.

그건 다른 비밀이 되어줄테니

.

Posted by strbpy at 01:32 PM | Comments (2)

chelshire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에서 가장 그리기 어려웠던 것은,

챌시고양이였다.

얼굴이 먼저 사라지고, 그 미소만이 남았다가,

그 미소도 사라진다.

이걸 어떻게 그릴지,

응?

어떻게?

Posted by strbpy at 12:37 PM | Comments (2)

April 21, 2006

voxel

장소들의 리스트 (a~z)

행동들의 리스트 (1~9)

의미의 voxel

---

장소 (a) 에서 (1) 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을 때,
그것이 가지는 의미 : (a1) 을 기록한다.


장소 (b) 에서 (1) 하는 것을 발견했을 때,
그것이 가지는 충격의미 : (b1)(transprogramming) 을 기록한다.


의미 c1 ~ z9 의 상호 연관성의 지도 matrix 를 생성한다.
volume 의 모습일 것이다.


영역상에 의미의 군집이 발견될 경우,

Posted by strbpy at 12:57 PM | Comments (0)

April 20, 2006

viscuit

link to: viscuit 을 소개하는 글

Posted by strbpy at 12:59 PM | Comments (0)

March 27, 2006

node based edit tool

node 기반의 편집툴이 드디어 등장했다.

link : traffic

반복적인 작업에서는 확실히 속도 개선이 있을테고.

새로운 편집 개념과 그것에 맞는 문법을 발전시켜 나가고자 할 때, 자신에게 그걸 강제하는 도구로써 훌륭할 듯.

Posted by strbpy at 08:19 PM | Comments (0)

March 25, 2006

form

form follows function : modern architecture

function follows form : 학생과제

form follows data : information aesthetics

---

everything's a file : unix : data flows through pipe.

(even more) everything's a file : plan9

everything's an object : smalltalk : process management by message-passing

Posted by strbpy at 01:15 PM | Comments (2)

March 22, 2006

todo

input

(2006)(0321)
(tue)(do this do that)
(wed)(done this)(dream of peculiar..)
(mon)(data of 2)

output

(2006 0321 tue)(do this do that)
(2006 0322 wed)(done this)(dream of peculiar..)
(2006 0327 mon)(data of 2)

---
input

(고양이 검다) (검은거 좋아)

output

(고양이 좋아)

Posted by strbpy at 02:03 AM | Comments (0)

March 20, 2006

processing

국내 processing 관련사이트:
http://www.nabi.or.kr/processing/

국내 작업자들:
http://www.suzung.com
http://www.ttoky.com

Posted by strbpy at 04:43 PM | Comments (0)

March 17, 2006

design by numbers

'design by numbers' 가 maeda 의 책 이름이면서, 그가 만든 programming 언어의 이름이기도.

( Benjamin Fry created DBN 3 and 2. DBN 1.0.1 was created by Tom White. The original version DBN 1.0 was created by John Maeda )

언어를 만들고, 그걸로 그림을 그려가면서, 언어를 발전시켜 간다.

Fry 씨는 processing 언어의 공동 개발자. (또 한명은 Casey Reas)

---

processing 을 즐기는 사람들의 blog link : processingblogs.org

Posted by strbpy at 02:22 PM | Comments (0)

February 22, 2006

no1

hd0, hd1 모두 mount 성공.

그러나 여전히 login 거부.

"exec failure"

Posted by strbpy at 05:11 AM | Comments (0)

February 21, 2006

who cares?

root device file 이 너무 커서 메모리에 올리지 못하는 것 같았다.

ROOT.small version 으로 마운트를 시도했는데, resource file 에 기록하는 방식의 문제로 ROOT.small 을 지정할 수 없다. 그래서 실패.

basilisk 에서 minix.rc 를 강제 수정하고, macboot 를 새로 컴파일. 그걸 classic 에 가져가서 부트하니,

hd0 mount (ROOT) 성공!

그러나 여전히, root 에 여유공간이 없다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login 을 거부한다.

여유공간을 만들면서 내용을 카피해주면 가능할 것 같지만, 훨씬 거대한 사이즈의 USR 는 어떻게 마운트할지가 문제.

Posted by strbpy at 03:54 AM | Comments (0)

February 17, 2006

NEWmacboot

basilisk 에서 macminix 의 NEWmacboot compile 성공하다.

classic 에서는 메모리 부족 (classic 의 ram 은 4 mega) 으로 부트가 되지 않았었다.

ramdisk 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으로 boot 는 되지만,

root 가 mount 되지 않는다.
(Unable to open file for root file system -43)

-----

macread filename > filename ; fromMac
macwrite filename < filename ; toMac

compress -d filename.Z ; decompressing
uncompress filename.Z ; decompressing

Posted by strbpy at 08:49 PM | Comments (0)

February 16, 2006

new *new

대화를 하고 싶은데, 요즘의 게시판 상황으로는 그럴 맘이 생기질 않아서, 새로 등장한 뉴 페이스를 만나러 강남역 스타벅스로 나갔지. 역시 쿨한 사람이었어. 나를 위협할 정도의 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난 가슴이 두근두근. 같이 놀면 재미있을거야. 자주 만날 수 없는 것이 단점.

---

너무 많은 이미지가 널려있어요. 모든 것이 다 예뻐요.

---

(여자아이 목소리)

"넌 구름이 싫어?"

(파란 하늘, 진짜 구름과 겹쳐서, 담배연기가 흩어진다)

Posted by strbpy at 05:42 AM | Comments (0)

January 30, 2006

tilt shift lens

This is just beautiful.

link: blog.so-net.ne.jp/photolog/

Posted by strbpy at 10:21 PM | Comments (2)

January 29, 2006

shader

volume shader 를 대체하는 A 급 surface shader 를 만들어 냈다고 기뻐했다.

잠시후에는, 예전에 exterian 이 보여준 동영상이 생각났는데,

그게 아무래도 내가 해낸 방식과 같은 방식이었을거라는.

쳇.

.

그게 3 년 전이었다.

Posted by strbpy at 04:16 AM | Comments (0)

December 18, 2005

quiz: 음모론에

여기 에 quiz 가 하나 있다.

제목은, 음모론에 빠지는 것을 경계하기 위한 퀴즈'.

답안에 '애정' 이라고 기록했다.

괄호안에 넣었을 때 그런대로 말이 되는 단어를 모아본다면, 다른 무엇이 가능할까?

---

'상징' 이 가능하겠다. - 05/12/20

Posted by strbpy at 02:57 PM | Comments (3)

December 11, 2005

crashflash

상큼한 그림 그리는 사람 : link

신선한 개념의 문서 : link : (original idea 는 60 년대 산)

Posted by strbpy at 06:55 AM | Comments (2)

December 05, 2005

c**

오늘은 50 분짜리였다.

--

네 종류, 하루 20 알을 삼키다. 아침, 저녁이 기본.

고통이 몰려올 때를 위한 특별봉지 하나.

잠자기전에는 수면제가 첨가된 봉지.

두통의 이름은, xxx. (나보다 증세 강렬한 사람들에게 부끄러워, 지운다)

이름이 참 high tech 하기도.

--

아이참, 인생은,


Posted by strbpy at 10:27 PM | Comments (0)

October 29, 2005

hi

chang E 님의 말 :

하이 아이 엠 탐. 하우 아 유.


ZOO 님의 말 :

아임파인 땡큐.......앤 유 ?

Posted by strbpy at 04:23 PM | Comments (0)

October 13, 2005

dare

시야의 오른쪽 끝부분에 허수아비가 보인다. 그건 잠깐 스쳐서 보이고 사라진다.

다음 장면에, 허수아비 복장을 한 남자가, 이미 차 안 옆좌석에 타고 있다.

"넌 내일 도로위에서 오토바이와 추돌하고 브레이크를 밟을거야. 사람이 떠오르는 걸 바라보겠지. 튕겨오르고 머리를 부딪히고, 넌 다가와서 말을 걸어."

"헤이, 괜찮아?"

---

당신이라면 나에게 말을 걸어올까?

would you please?

Posted by strbpy at 03:26 AM | Comments (0)

October 12, 2005

talk to me

무릎까지 올라오는 해초을 그리는 중이다. 머리카락을 풀어헤치는 것처럼 움직인다.

.

o 가 종이봉투소년 얘기를 해줬다. o 는 나에게 내 이야기에 맞는 그림을 그리라고 했다.

s 가 나에게 공간을 만들라고 했다.

.

친구가 떠나가고, 붙잡지 않는다.

.

한국에서 찾을 생각마라.

.

.

.

rabbit voice, talk to me: strbpy (at) hotmail.com.

Posted by strbpy at 03:36 AM | Comments (4)

September 13, 2005

snowflakes

눈송이 떨어지는 모습을 그리는데 6개월이 걸렸다. 그 결과물은 영화 "형사" 에 담겨있다.

---

command line 에서 python script 로 render 시키는 방법을 찾다가,

os.system("a."+str(i).rjust(padtarget,"0")+".ifd") 로 해결.

python 에서 log 값을 얻는 함수? 바보. math.log10()

Posted by strbpy at 02:23 PM | Comments (0)

August 30, 2005

spam prob.

i removed comments.cgi to block spam bots. sorry for inconvenience (if there's any).

잠시 comment 기능을 지워놓았습니다. 해결 방안을 찾을 때 까지.

this is quite dumb thing to do. no one can see any comment.

Posted by strbpy at 11:18 AM | Comments (0)

August 22, 2005

human r.

\(´ ∇`)ノ: 하이여

chang E: 응. 하이로세.

\(´ ∇`)ノ: 형네...xxxxx 인가여?

chang E: 아니. yyyyyy.

\(´ ∇`)ノ: 웹디잘하는친구잇나여?

chang E: 오, 웹디 잘하는 친구 구하기는 하늘의 별따기라고 알려져 있더군

\(´ ∇`)ノ: 아하하

chang E: 인재는 어디에도 없는거야. 고갈됐다고나 할까.

\(´ ∇`)ノ: 아하하

Posted by strbpy at 02:24 PM | Comments (3)

July 07, 2005

oddball tongue

"programmable programming language"

what a cute ad.

common lisp

common lisp cookbook

windows 에서는 emacs 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다.

Posted by strbpy at 11:15 PM | Comments (0)

July 06, 2005

cut out animation

yk 의 작업을 구경하다.

-update

그의 끈기에 박수를 보낸다.

Posted by strbpy at 05:10 PM | Comments (0)

May 15, 2005

untitled

멋진 하늘이었다.

Posted by strbpy at 09:56 PM | Comments (0)

April 18, 2005

point

10 개의 점이 각 두개의 점을 연결해서 가지고 있다.

그 10 개는 각각 공간을 자유로이 움직인다.

volume 을 규정하는 점의 조합이 발견되는 확률: xx.

각 점은 자신에게 비춰지는 빛의 상태를 표현하기 위해 또다른 점을 연결한 상태다.

Posted by strbpy at 11:45 PM | Comments (0)

April 13, 2005

technical image

당신도 얼마든지 할 수 있을걸요.

사용하는 펜의 종류를 나열하고, 그 것으로 선을 하나씩 그어서,

오선지처럼 길게.

그 끝에는,

꽃을

간단히 선으로.

마지막에 사인 하나.

Posted by strbpy at 12:16 PM | Comments (0)

March 14, 2005

snowflake

x 감독의 새 영화 y. 촬영감독 z. / A 급으로 잘 찍힌 필름. 배우 b 조차 멋있어 보인다. / 내가 해야할 일은 그 위에 눈 (snowflake) 를 그려넣는것. / i 주변에 더 많은 j 들을 그려넣는 작업은, 기술적 테스트가 끝났다. 수용될지는 지침에 따라. 소수의 controlling j 로 300 의 j 를 choreography 하기위해 t 스크립트를.

Posted by strbpy at 03:34 PM | Comments (0)

March 07, 2005

island

하늘에 떠있는 섬을 그리는 중.
에메랄드로 반짝여요.

Posted by strbpy at 03:44 PM | Comments (0)

February 27, 2005

untitled

chaos that can not be created.

--

2,500 human figure dancing spears.

Posted by strbpy at 11:32 PM | Comments (0)

February 25, 2005

slayer

blundering txx depth of images: 244 frames.

collecting 150 frames of data per each greyscale.

simple & effective math. toasty.

---

244 frame 의 영상. 시간을 축으로 구형의 이미지를 만들고, 각각의 greyscale 단계에 따라, 전 후 75 frame 으로부터 데이터를 가져온다.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Posted by strbpy at 12:55 PM | Comments (0)

February 22, 2005

primitive

primitive code.
cloud3d.
hemisphere of ocean.
population: 10 M.
time span for space exploration.
destination : lagrange.

Posted by strbpy at 12:27 PM | Comments (0)

February 21, 2005

untitled

'have no idea what it is this social bookmark, but it has lots of interesting links :

del.icio.us

and i found this from the list :

An Illustrated Guide to Cryptographic Hashes

Posted by strbpy at 12:10 AM | Comments (0)

January 04, 2005

comix

이승환씨의 만화 중 ABCD 를 보았다.

그리고 꿈속의 내용을 표현하기 위한 기법' 의 리스트를 작성했다.

random symbolic link
다초점 투시
narrative 와 무관한 detail
cognition diagram, process geometry
'사건 욕망 후회 기쁨' 들의 조합

Posted by strbpy at 09:38 AM | Comments (0)

January 03, 2005

2005

"제 나이 이제 60.
오랫만에 손자가 찾아왔지요. 제 딸의.
절 싫어하지만 손자는 절 좋아합니다.
장난감을 만들어주기 때문일지도.
딸아이와 멀어지는건 어떻게 할 수가 없군요.
욕심대로 되는건,"

Posted by strbpy at 10:50 AM | Comments (0)

November 22, 2004

tension controller

조심스럽게 선을 연결하고, 그 tension 을 조절하는 장치. 이 조합으로 여러 상태를 나타낼 수 있다. 이 작업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모임, xxx user 가 있다. extinction 의 위기. 새로이 이 기술을 배우려 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과연 얼마동안이나 버틸 수 있을까.

혹시 당신의 작업이 휴지 취급되고 있나요? 사람들이 당신의 작업을 마구 씹고 무시하고, F 학점 던지고, 당신은 그 괴로움이 익숙해져서 xxxx 하다면, , , 저랑 같이 놀아요. (괴로움의 단계에 대한 문장이 추가되어야. 아무튼 놀아요.)

export PKG_CONFIG_PATH=/usr/lib/pkgconfig:/usr/local/lib/pkgconfig

Posted by strbpy at 10:12 AM | Comments (6)

October 06, 2004

squarepig

graphic tool 을 만들고 있는 adobe 가 디자인을 맏기는 사람(회사)중에,

hillmancurtis 가 있다.

hillmancurtis 사람들과 플래시 작업을 하는 사람중에,

CRAIG FRAZIER 가 있다.

소개하려는 사이트는 이 사람의,

http://squarepig.tv/

Posted by strbpy at 10:04 AM | Comments (0)

October 05, 2004

nosepilot

언제 다시 봐도, 멋진, www.nosepilot.com

물안경 그림 내부의 anglais 를 클릭하면 영화가 시작.

Posted by strbpy at 09:00 PM | Comments (0)

September 17, 2004

mise en scene 공부 시작

1. mise en scene 이 무엇인지 정의내리려 하지 않는다.

2. mise en scene 에 대한 정의 혹은 명제가 있다면, 테스트해본다.

2.1. mise en scene 은 편집의 테크닉에서 시작한다.

3. 두장의 이미지에서 시작하는 것이 적절하다.

. update in progress .

mise en scene 이 훌륭했던 영화는?

1. 아비정전
2. simple men
3. my own private idaho
4. .

Posted by strbpy at 12:52 PM | Comments (0)

September 16, 2004

scenography#1

좁은 공간에서 촬영해야하는 상황. 낮은 목소리를 잡기위해 다가가야 하는 마이크의 높이조차 나오지 않는다. grip 은 거울에 비친다. 그래서 감독은, 감추는 것을 포기하고 배우앞에 그냥 마이크를 놓기로 한다. 대범하시기도.

결과적으로 전달된 느낌은, 목사가 손을 씻어 preach 를 준비하면서부터 신도들에게 메세지를 날리는 듯한 모습이 되었고. 영화 전체적으로 엉켜있는 상징을 추가하게 되었다.

[the book of life] hal hartley 감독.

Posted by strbpy at 01:35 PM | Comments (0)

September 03, 2004

spam attack

blog 가 spam 으로부터 공격을 받고 있어요. 잠시동안 옛 글에 대한 comment 를 막아놓고, 해결책을 찾는 방법이 있겠는데, 모든 글의 comment 를 closed 로 바꾸는 쉬운 방법은?

Posted by strbpy at 09:46 AM | Comments (0)

August 19, 2004

mindmap

그림그릴 때 사용하는 소프트의 인터페이스가 이렇게 생겼는데,

ra 가 와서 물었었다 : "마인드 맵이야?"

'yup, clouds in my mind'

Posted by strbpy at 12:59 AM | Comments (0)

August 18, 2004

blank

a: 정신은 blank. 몸은 흐느적, 섹스와 정보에 집착하고, 식사는 인스탄트.

b: 여기와요. 다 치료되니까. 정보는 아예 없고, 몸은 바쁘고, 인스탄트는 찾아볼 수도 없거니와, 정신은 자연으로 가득차요.

(* 위의 저 곳은 독일의 어느 마을)

a: '생명체는 몽땅 다 싫어' 정도는 아니지만, 물과 광물과 빛으로만 이루어진 곳이 좋겠어. 보들레르 카피.

b: 그럼 너무 밝잖아.

.
.

---

옛날 hwal 이 티벳에 간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그곳은 어떤 느낌일까' 하고 생각했었다.

아마도,

1. 깨끗하게 앉아, 책을 한 권 무릎위에 올려 놓는다. 책은 두껍다.

2. 첫 페이지를 펼치면, 아무것도 없는 백지. 백지를 바라본다.

3. 다음 페이지를 넘긴다. 별거 없는 백지. 백지를 바라본다.

4. 바로위 3 번으로 반복한다. 책의 끝까지. 백지. 하루 종일 이 책을 읽는다.

5. 책을 덮는다.

이게 티벳의 느낌.

hwal 은 티벳 여행을 마치고 돌아왔다.

Posted by strbpy at 07:16 PM | Comments (0)

August 08, 2004

forge of god

헐리우드의 3부작 흐름에 warner bros 가 새로 발견한 작가가, 고맙게도,

greg bear.

국내에는 blood Musicforge of god 이 번역되었다.

영화화 되는 소설은, forge of god, anvil of stars 의 삼부작.

(세번째 책은 아직 쓰여지지 않았다.)

그의 소설중에 액션영화로 만들어지기 가장 좋은 것이어서 선택된 듯.

---

만약, 이후 eon, eternity, legacy 삼부작이 (남미에서는 이 세 권을 thistledown 삼부작이라고 부른다) 영화화 된다면, 다음의 문제를 풀어야 한다.

'information 생명체를 어떻게 visual 화 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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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gust 07, 2004

siggraph 2004 docs.

siggraph 2004 papers link page.

http://www.cs.brown.edu/~tor/sig2004.html

재미있는 것 중 하나. Video Tooning.

demo video : link

동영상을 3차원 voxel 로 변환하고, 시간축 방향으로 단면을 만든 후,
그 단면 상에서의 폐곡선을 규정하는 방법으로 rotoscoping animation key 를 설정하는,
단순 명료 아이디어.

Posted by strbpy at 09:18 PM | Comments (0)

August 03, 2004

remkoolhaas-work

remKoolhaas 의 새로운 당선작.

document : link

언제나 그의 작업에 경탄했었지만.

Posted by strbpy at 12:58 AM | Comments (1)

July 17, 2004

fire, walk with me

그래 처음부터 이세상에는 나만의 것은 없었던거야. _ 김완선.

불기둥을 뚫고 도약한다. _ heroic life.

참을 수 없는 불꽃위에 서 있다. 끊임없이 깜짝 놀란다. 온통 곤두서있다. _ 반도스타일.

fire, walk with me. _ the lynch way.

pleasure is an illusion the body is projecting to your soul. _ neal 아저씨. cryptonomicon.

'self' is illusion. language is never real. _ jean baudrillard. (쳇 이게 왜 여기)

오늘은 어제의 희망이자 내일의 치욕이다. _ chang E.

so, and, or, but, life is surf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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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e 24, 2004

image vs language

오랫만에 zec 를 만나 잡담하다가,

언어와 이미지 얘기가 나왔다.

"이런 관계일까" 하고, 그렸다. 이미지가 더 큰 영역의 것이라고.

그랬더니 zec 가,

"비주얼 작업을 하는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할 수 있겠지만,
희곡작업을 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언어작업을 통해 이미지를 만든다고 반대로 생각하겠죠?"

그럼 이런건가? (아래 그림)



image 라는 단어는 그리 적절한 표현법이 아닌 가보다.

앞으로는 이렇게,


명쾌하기는 한데, 흥미로운 결론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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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 12, 2004

conceptual architecture

일본의 '신건축' 잡지에서는 2 년에 한 번, 개념 건축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 한 명에게 화두를 던지게 하고, 심사도 그 건축가에게 맡깁니다.


1992 년의 주제는 rem koolhaas 가 냈었고, 주제는 house with no style 이었습니다.

스타일 없는 주택을 만들어 보라니, 멋진 주제였죠.
그때 대상을 받은 사람은 홍콩에서 건축일을 하고 있는, 그때 나이 31세 정도의 사람.

rem koolhaas 가 그 사람의 작품을 극찬했었습니다.

그 도면을 보여드릴 수 있으면 좋겠는데, 한 번 구해보겠습니다.


신건축 공모전은 이번 해에도 열립니다. 주제는 'house of multiple dimensions'.
steven holl 이 주제 선정과 심사를 맡습니다.

japan-architect.co.j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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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 02, 2004

tower : wip

tower: geometric t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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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ril 16, 2004

puzzle idea

14일 chess board 글에 ghdfk5 씨께서 comment 에서,

이런 개념을 언급했습니다.

'동물형태의 퍼즐을 또하나의 동물형태로 만들어야하는 과제'

deform 된 동물들의 집합체가 네모박스가 되는 개념의 일본 상품은 있었지만,

이 과제가 더 세련된 개념이로군요. conceptual design 과제만큼 재밌습니다.

Posted by strbpy at 02:51 AM | Comments (3)

April 13, 2004

getgotgot

저의 작업에 대해, 강력한 메세지를 전달하는 사이트를 발견.

getgotgot.com

마치 이렇게 이야기하는 듯 합니다.


getgotgot: "니가 인생을 알아?"

chang E: "..."

getgotgot: "니가 예술을 아니?"

.
.
.
.

chang E: "g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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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ril 12, 2004

conceptual test

objmaker 와 conceptual design 에 대해 얘기를 하다가,

개념적 디자인을 가구에 적용시키는 연습을 시작했습니다.

theme 는 'tower' 입니다. 결과물은 가구의 medium 으로 나타나야 합니다.

진행과정은 이곳을 통해 공개합니다.

혹시 생각나는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이든 알려주세요.

사이트에 놀러오는 분들의, 질문 비평 혹평 궁시렁 도면참가 스케치참가 가능.

Posted by strbpy at 11:22 AM | Comments (2)

April 11, 2004

sunday fever

linux on macinto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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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ril 03, 2004

a plan

일본 건축가가 했던 얘기중에 이런게 있습니다.

그 건축가가 fumihiko maki 같기도 한데, 확실치는 않습니다.


"..많은 건축학도가 그랬던 것처럼 저역시, 학생시절 갈망하던 것이 있었습니다.."

"..너무나 순수해서, 건축 이외의 것으로는 표현할 수 없는, 건축만의 언어.."


--


건축을 공부하던 제 주변 사람들이 그린 도면중에서 한 장.

감동과 열광으로, 이걸 그린 친구에게 힘을 복돋아 주었죠.

"좋아! 멋져! 충분해! 교수님께 가져가봐!"


--


그 친구, 이 도면을 설계수업 시간에 가져갔다가 박살나고 돌아왔습니다.

Posted by strbpy at 02:15 AM | Comments (7)

March 29, 2004

conceptual designs

jaco의 글을 보니 생각이나서 말이죠,

건축의 경우 다른 디자인 분야에 비해서, 도면단계를 넘어서 진행하지 못하고 멈춰지는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 중에서 이유들이 다음과 같은 경우가 있습니다.


1. 일반인이 받아들이기에는 급진적인 디자인을 한다.

2. 실제 시공에 어려움이 많다. 혹은 비용이 엄청나다.

3. 위의 이유로 자신의 디자인이 실제 지어지지 않는 고통스러운 기간이 이어지다보니, 성향이 더 과격해졌다.

4. 그래서 다시 1, 2 의 상황이 벌어진다.


그래서 그 도면인 paper 바깥에서 볼 수 없다는 의미로, paper-architect , paper-architecture 라고 불리웁니다.


대표적인 paper architect 로는 lebbeus woods 라는 사람도 있고,

대표적인 paper architect 였다가 근래에 많은 건물들을 지어내고 있어서 paper architect 에서 벗어난 zaha hadid, daniel libeskind 같은 사람도 있습니다.

---

디자인을 공부하는 학생들의 경우는 언제나 paper designer 겠죠. 어지간히 모형을 잘 만드는 학생이 아니고서는 그림속에서 상상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런 상태이기 때문에 더 과감하고 더 흥미로운 무언가를 그릴 수 있는 상황에 있기도 합니다.

실제의 제작 가능성, detail , 단가문제 등과는 무관한 가구디자인은 어떤 모습인지 궁금해졌습니다. conceptual furniture 라고 할 수 있는 것이겠죠.

그런 것을 접하게 되면 이곳에서 소개하겠습니다. 혹시 아는 것이 있거든 알려주세요.

---

conceptual furniture 의 예는 이런 것이 있겠습니다.

"인간 대신 새 (bird) 가 진화를 계속해서 지구를 지배하고 있다고 가정하자. 그들을 위한 가구를 디자인 할 것"

Posted by strbpy at 06:55 PM | Comments (3)

March 21, 2004

curry

바둑과 요리는 가까이 하고 싶지 않았는데,

사과가 들어간 카레덮밥.

Posted by strbpy at 11:12 PM | Comments (2)

March 11, 2004

new business card

새로운 명함. cloudyblue 에 잘 어울린다.

위는 앞면. 아래 그림은 그 뒷면이다.


Posted by strbpy at 11:35 AM | Comments (3)

February 10, 2004

data structure 2

maze 를 만들기 위한 base geometry.

Posted by strbpy at 03:40 PM | Comments (3)

February 05, 2004

data structure

maze 를 만들기 위한 base geometry.

위쪽것은 중심에서 멀어질 때, 두갈래의 길이 나타나는 형태. 아래쪽은 중심에서 멀어질 때, 비슷한 면적의 방을 만나게 되는 형태이다.

아래쪽의 것이 어떤 자료구조를 가져야 할지 고민중이다.

Posted by strbpy at 03:36 PM | Comments (0)

February 03, 2004

chess board

선물로 받았던 보드는 망가져 사라진지 3년은 된 듯. 체스보드와 피스를 만들기로 했다.

Posted by strbpy at 10:49 AM | Comments (3)

January 24, 2004

timberkits.com

멋진 사이트를 발견. 나무로 움직이는 기어박스 장치가 매력적이다. 다음 다음번 쯤에 이런류의 automata 장난감을 만들어 보고 싶다.

http://www.timberkits.com/products.php

Posted by strbpy at 05:13 PM | Comments (0)

December 09, 2003

nothing



11월7일자 그림참조 ; 종이자르는 것과 목공은 천지차이였다.

1. "의미없는건 질색이야!"

vs

2. "아무 쓸모도 없는데 그걸 자꾸 하고 있으니, 그것이야 말로 어떤 의미가 있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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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vember 07, 2003

exercise



back to basics.


Posted by strbpy at 10:07 AM | Comments (1)

November 01, 2003

Maeda again

maeda 에 대해 언급한 누구가 있어서, 링크.




움직이는 버전은 여기에. quicktime mov 파일이다. 위의 그림을 만들기 위한 코드는 이렇게 생겼다. source code link

raytrace code 를 만들던 때와 대비된다.


Posted by strbpy at 04:38 PM | Comments (2)

October 30, 2003

Raytrace code






그림이야 아무 의미 없겠지만. 처음 레이트레이스 알고리즘을 공부할 때는 신기하기만 했다. 위의 그림을 만들기 위한 코드는 이렇게 생겼다.

source c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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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tober 17, 2003

hand made

나무 장난감 제작관련 정보를 찾던 차에, K.A. 씨와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아래 사진은 K.A. 씨가 만든 나무상자. 직접 깍고 다듬어서 만든다.

조립용 못은 금속이 아니라 나무로 된 것을 사용한다고 한다. 연결부위를 감추는 것이 디테일의 기본인 듯.

채색은 염료로 한다는데, 어떤 것인지 짐작할 수 없다.






Posted by strbpy at 11:28 AM | Comments (0)

October 11, 2003

paper glider






다음 단계는 아마도, 날개가 아래 위 두장으로 되어있는 비행기. 혹은 풍선여행용 기구.

Posted by strbpy at 10:48 AM | Comments (1)

October 06, 2003

Icons

jacopast 에서 www.nobdesign.com/co/ 를 발견했다. Mac 이 cultural Icon 이 된 모습이다.

내가 그린 컴퓨터의 모습은 이렇다. (아래의 세장)







언젠가 그림으로 그리고 싶은 컴퓨터는, knuth 의 mmix computer 이다. 이 컴퓨터는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고, 그 컴퓨터를 위한 programming 언어만이 존재한다.

Visualizing a program ; an extreme hobby.

(thanks to 쟝갼)

Posted by strbpy at 02:58 AM | Comments (2)

October 02, 2003

Simulate


1. simulate Capitalism (아직 어찌 해야할지 알 수 없다. 시장과 화폐를 simulate 한다 가정하자)

2. 관련된 rule 들로 hyperCube 를 만든다. (지식을 위치시키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3. 그 hyperCube 를 뒤틀어 클라인씨의 병을 만든다.

4. 1번의 simul 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지켜본다.


이런걸 하고 싶은데, 유사한 장난을 계획하는 사람이나 이에 관한 문서를 찾을 수 없다.

Posted by strbpy at 03:17 AM |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