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 28, 2006

kungfu

"안돼. 그런식은 아냐"

"마스터가 되기 위해선 그 길이 아냐"

"정신적으로 이상한 습관을 가지게 된다구"

Posted by strbpy at 04:09 AM | Comments (0)

May 27, 2006

sbcl

캐드이전에는 로트링을 사용했다. 로트링 이전에는 오구라는 걸 사용했단다.

(오구는 조임나사를 조절해서 먹선의 두께를 조절하는 기구다)

(중학교 기술 시간에 제도를 배우면서 구입한 제도기 세트에 그 오구가 들어있었다)

30년전 도면 작성자들은 오구를 사용하면서 모든 도면을 그려냈겠지.

혹은 4B 에서 4H 까지의 연필.

(청사진의 유행이 돌아오고 있는거 알아?)

--

대다수가 이제는 사용하지 않고,

문장도 괴상해 보여서 암호처럼 느껴지고,

8-bit z80 6502 보다도 더 오래되고,

바둑처럼 알 수 없는,

(바둑: 심플한 규칙으로 시작하고, 그 조합은 복잡도가 크고, 깊은)

장인들의 도구,

lisp.

---
SBCL can be built on Windows using either MinGW/MSYS or Cygwin. In either case the resulting binary is a non-Cygwin binary (ie. does not depend on cygwin.dll, and does not understand Cygwin pathnames).

Give the runtime path as a cygwin path and the core path as a Windows path

sbcl --core /cygwin/usr/local/lib/sbcl/sbcl.core

Posted by strbpy at 06:13 PM | Comments (0)

May 17, 2006

hero

전인권씨가 지금의 추한 모습을 극복하고, 다시 부활하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

그럴 때가 오리라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지금보다도 더 망가졌다가,

.

결국 새로운 곡을 만들게 되지 않을까' 하고.

---

scite option
style.*.32=back:#d0d0d0,$(font.base) #this is default background color and font

# Matched Operators
style.lisp.34=fore:#FF0000,bold #this is for lisp only

# indent for lisp
indent.size=4

Posted by strbpy at 04:08 PM | Comments (0)

May 02, 2006

sweet news

sweet news:

link to : lego mindstorm open source announcement

말랑말랑

새콤달콤

Posted by strbpy at 11:06 AM | Comments (0)

May 01, 2006

secret

.

뭔가 일상적인건 하고 싶지 않은거죠?

.

.

작업 말이예요

.

흥미로운 무언가, 그런게 좋아요

.

.

분명 세상에는 숨겨진 비밀이 잔뜩 있을 거예요

.

그중 하나를 붙잡은 다음

.

그 문턱까지만 데려가 주세요

.

아마도

.

.

.

.

그 느낌만 있으면 충분해요

.

.

.

그 문제를 풀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죠

.

그건 중요하지 않잖아요

.

.

.

그 비밀은 당신만의 비밀이예요

.

당신이 풀어야 하는거죠

.

.

.

똑같은 문제처럼 보이지만

.

.

.

아니예요

걱정마세요

.

당신이 어떻게 파헤치는지에 따라

.

그건 다른 비밀이 되어줄테니

.

Posted by strbpy at 01:32 PM | Comments (2)

chelshire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에서 가장 그리기 어려웠던 것은,

챌시고양이였다.

얼굴이 먼저 사라지고, 그 미소만이 남았다가,

그 미소도 사라진다.

이걸 어떻게 그릴지,

응?

어떻게?

Posted by strbpy at 12:37 PM |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