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ust 27, 2004

이야기속의이야기#2

주인공들의 대화중에 호수 얘기가 나왔다. 그러자 한 여인이 얘기하기를,

"이 마을에도 원래는 호수가 있었어. 호수에는 오리들이 살고 있었지. 그런데, 겨울날 어느 오리가 물위에서 잠이 들었는데, 호수가 얼어버린거야. 그 오리는 화가나서, 얼어붙은 호수가 발에 붙은채로 날아가 버린거야. 그래서 우리 마을에 호수가 없어진거지."

영화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

(영화가 어떤 내용이었는지 기억나지 않는다. 내가 기억하는건 이 이야기뿐.)

Posted by strbpy at 04:27 PM | Comments (0)

August 26, 2004

이야기속의이야기#1

"발없는 새가 있다는군. 태어날 때 날아 올라서, 평생을 날아다니다가, 단 한 번 땅에 내려 앉는데, 그 때는 죽을 때라는거야. 그 새는, 날다가 날다가, 지치면, 바람속에서 쉬어간데 쉬어간대."

이 얘기를 해주고, 장국영은 춤을 추기 시작한다.

영화 <아비정전>, 왕가위 감독.

(영화에서는 죽음을 마지막 문장에 이야기 하지만, 나는 순서를 바꿔서 바람을 마지막으로 얘기한다)

(쉬어간데' 가 맞는걸까? 쉬어간대' 가 맞는걸까?)

Posted by strbpy at 12:42 PM | Comments (2)

August 24, 2004

집 뒤에 나무가 있어요. (한번더)

Posted by strbpy at 01:45 PM | Comments (3)

August 21, 2004

집뒤에 나무가 있어요.

Posted by strbpy at 02:52 PM | Comments (2)

August 19, 2004

mindmap

그림그릴 때 사용하는 소프트의 인터페이스가 이렇게 생겼는데,

ra 가 와서 물었었다 : "마인드 맵이야?"

'yup, clouds in my mind'

Posted by strbpy at 12:59 AM | Comments (0)

August 18, 2004

blank

a: 정신은 blank. 몸은 흐느적, 섹스와 정보에 집착하고, 식사는 인스탄트.

b: 여기와요. 다 치료되니까. 정보는 아예 없고, 몸은 바쁘고, 인스탄트는 찾아볼 수도 없거니와, 정신은 자연으로 가득차요.

(* 위의 저 곳은 독일의 어느 마을)

a: '생명체는 몽땅 다 싫어' 정도는 아니지만, 물과 광물과 빛으로만 이루어진 곳이 좋겠어. 보들레르 카피.

b: 그럼 너무 밝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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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 hwal 이 티벳에 간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그곳은 어떤 느낌일까' 하고 생각했었다.

아마도,

1. 깨끗하게 앉아, 책을 한 권 무릎위에 올려 놓는다. 책은 두껍다.

2. 첫 페이지를 펼치면, 아무것도 없는 백지. 백지를 바라본다.

3. 다음 페이지를 넘긴다. 별거 없는 백지. 백지를 바라본다.

4. 바로위 3 번으로 반복한다. 책의 끝까지. 백지. 하루 종일 이 책을 읽는다.

5. 책을 덮는다.

이게 티벳의 느낌.

hwal 은 티벳 여행을 마치고 돌아왔다.

Posted by strbpy at 07:16 PM | Comments (0)

August 08, 2004

forge of god

헐리우드의 3부작 흐름에 warner bros 가 새로 발견한 작가가, 고맙게도,

greg bear.

국내에는 blood Musicforge of god 이 번역되었다.

영화화 되는 소설은, forge of god, anvil of stars 의 삼부작.

(세번째 책은 아직 쓰여지지 않았다.)

그의 소설중에 액션영화로 만들어지기 가장 좋은 것이어서 선택된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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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이후 eon, eternity, legacy 삼부작이 (남미에서는 이 세 권을 thistledown 삼부작이라고 부른다) 영화화 된다면, 다음의 문제를 풀어야 한다.

'information 생명체를 어떻게 visual 화 할 것인가'

Posted by strbpy at 12:43 AM | Comments (0)

August 07, 2004

siggraph 2004 docs.

siggraph 2004 papers link page.

http://www.cs.brown.edu/~tor/sig2004.html

재미있는 것 중 하나. Video Tooning.

demo video : link

동영상을 3차원 voxel 로 변환하고, 시간축 방향으로 단면을 만든 후,
그 단면 상에서의 폐곡선을 규정하는 방법으로 rotoscoping animation key 를 설정하는,
단순 명료 아이디어.

Posted by strbpy at 09:18 PM | Comments (0)

August 03, 2004

remkoolhaas-work

remKoolhaas 의 새로운 당선작.

document : link

언제나 그의 작업에 경탄했었지만.

Posted by strbpy at 12:58 AM | Comment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