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ober 31, 2003

Maeda

Maeda는 완벽에 도전하고 싶었다고 했다. 그리고 그것에 실패했다고 자신을 평가했지만, 그 과정이 만들어낸 것들은 많은 클라이언트를 감동시켰던 모양이다.

'나도 한번!' , 이라고 생각해서 만들었던 그림.




움직이는 버전은 여기에. quicktime mov 파일이다.


Posted by strbpy at 11:29 AM | Comments (2)

October 30, 2003

Raytrace code






그림이야 아무 의미 없겠지만. 처음 레이트레이스 알고리즘을 공부할 때는 신기하기만 했다. 위의 그림을 만들기 위한 코드는 이렇게 생겼다.

source code

Posted by strbpy at 02:31 PM | Comments (0)

October 29, 2003

건축으로 시작하는 영상#1

새벽 5시에 우린 해보기로 맘먹었다. 건축으로 시작하는 영상을.
아마도 이런것일 듯.

---------------------------------------------------------------------

사막한가운데 캘리포니아호텔이 있다. 그 안에서 온갖 신비로운 광기를 맛보고 그곳을 도망쳐나온다. 그녀의 한마디. "You can checkout any time you like, but you can never leave" -Eagles

---------------------------------------------------------------------

접시모양의 별, 접시의 중앙에 별의 바다가 존재하고, 가장 높은 거대한 언덕에 성이 하나 있다.






Posted by strbpy at 12:53 PM | Comments (2)

October 26, 2003

모래위아이






해변 그림에 이런 아이가 같이 있으면 글에 더 어울릴 것이다.

Posted by strbpy at 11:25 AM | Comments (4)

October 22, 2003

봉제인형되기






예전에 친구가 만든, 뒤집어 쓰는 인형이다. 제목은 '봉제인형되기'.

사진을 찍어준 후, 인형의 이름을 지으라고 주문하자 그 친구가 이렇게 얘기했다.

'자신을 지우기 위해서 봉제인형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이름이 있어서는 안된다'

그 개념이 좋아서 나는 '자아를 지우는 게임' 을 만들었다.

게임의 첫 단계는 이렇다.


1. 사용하는 문장에서 주어를 빼고 이야기한다. '나' '내가' 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2. 희망또는 욕망에 대한 내용을 사용하지 않는다. '~하고싶어' '~하겠어' 라는 형식을 사용하지 않는다.


기타의 여러 규칙을 만들어 가기 시작했는데, 게임을 진행할때마다 어려움에 부딪히면서 흐지부지 되었다.

혹시 적절한 규칙이 생각나거든 알려주기 바란다.

Posted by strbpy at 07:35 PM | Comments (2)

October 21, 2003

해변






숲에서 바다로 가는 길. 저 너머에 모래사장이 있다. 잠시후에 아내가 젖은 머리카락에서 물을 떨어내며 걸어 올라온다.

Posted by strbpy at 01:42 AM | Comments (0)

October 17, 2003

hand made

나무 장난감 제작관련 정보를 찾던 차에, K.A. 씨와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아래 사진은 K.A. 씨가 만든 나무상자. 직접 깍고 다듬어서 만든다.

조립용 못은 금속이 아니라 나무로 된 것을 사용한다고 한다. 연결부위를 감추는 것이 디테일의 기본인 듯.

채색은 염료로 한다는데, 어떤 것인지 짐작할 수 없다.






Posted by strbpy at 11:28 AM | Comments (0)

October 16, 2003

dreamscape





Posted by strbpy at 01:20 PM | Comments (0)

October 12, 2003

평원





Posted by strbpy at 01:40 AM | Comments (0)

October 11, 2003

paper glider






다음 단계는 아마도, 날개가 아래 위 두장으로 되어있는 비행기. 혹은 풍선여행용 기구.

Posted by strbpy at 10:48 AM | Comments (1)

October 10, 2003

정원이 사라진 세계






http://www.cloudyblue.com/blog/archives/000017.html 의 comment 에서 cw 씨가 그림 제목을 붙여 주었다.

Posted by strbpy at 05:01 AM | Comments (4)

October 09, 2003

삐에로




그는 나이들었고, 지쳐있다. 그가 바라보고 있는 시선쪽으로 카메라가 움직이면, 어두워졌다가,

---

방안침대위 소녀가 누워있는데 가슴쪽에 작은 구슬을 가지고 있다. 구슬에 다가가면 소녀가 손으로 잠시 구슬을 가렸다가 보여준다.

구슬안에는 눈이 내리는 풍경. 그 안에 나무와 집과 굴뚝으로부터 흐르는 연기가 보인다.

커다란 눈송이가 지나가면 창안의 모습이 보이는데 그 안에 침대. 침대위에 소녀가 있다.


(이때 노래 시작)

***** 어항에
갇혀서 소녀는
언제나 노래를
했는데 그소린

어항을 너머서
마녀의 집바깥
숲까지 들렸지

Posted by strbpy at 02:01 PM | Comments (0)

October 08, 2003

SF네컷이야기#2

1.손가락 2.우주선 3.전쟁 4.파란눈


----------------------------------------------------------------
1234
손가락을 동그랗게 모아 원을 만들면 그 안에 우주가 있다 / 내 몸뚱아리는 수많은 정신을 태운 우주선 / 전쟁을 앞둔 그 지성들은 / 파란눈을 통해 세상을 노려본다

3241
전쟁으로 세상은 잿더미가 되었다 / 남은 것은 단 한대의 우주선 / 파란눈의 소녀가 언덕위에서 소리친다 "저 별로 함께 떠나야해!" / 소녀가 손가락으로 가르키고 있는 것은, 검게 타고 있는 태양 -chang E


----------------------------------------------------------------
1234
손가락 끝에서 레이저빔이 발사되었다 / 그 빔은 정확히 우주선을 맞추었고 / 폭발하는 우주선이 전쟁의 시작을 알렸다 / 파란눈의 용사들은 적의 기지를 가르키며 팔을 앞으로 쭉 뻗은채 진격한다

4231
그가 약물을 마시자 검은 눈동자에서 빛이 나면서 파란눈이 되었다 / 그는 황급히 우주선에 올라탔다 / 엄청난 그의 확약에도 불구하고 전쟁에서 지게되고 그는 포로가 된다 / 그는 손가락을 자신의 눈에 집어넣어 눈알을 뽑는다 눈알이 번쩍거리더니 그의 몸과함께 폭발한다

1234
손가락 만한 크기의 / 인공지능 우주선이 날라다니고 / 우주전쟁에서 패한 소수의 생명들은 / 방사능에 오염된채 잘 보이지도 않는 파란눈을 달고서 우주선을 피해 이곳저곳으로 도망다닌다 -ozoo


----------------------------------------------------------------
ozoo 가 그리워졌다.

Posted by strbpy at 03:10 PM | Comments (2)

October 07, 2003

마녀의 어항속





옛날에 옛날에
마녀의 장난감
목록중 조그만
어항이 있었다

어항속 더작은
장난감 집속엔
조그만 소녀가
살았다 *****

Posted by strbpy at 02:29 PM | Comments (0)

October 06, 2003

Icons

jacopast 에서 www.nobdesign.com/co/ 를 발견했다. Mac 이 cultural Icon 이 된 모습이다.

내가 그린 컴퓨터의 모습은 이렇다. (아래의 세장)







언젠가 그림으로 그리고 싶은 컴퓨터는, knuth 의 mmix computer 이다. 이 컴퓨터는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고, 그 컴퓨터를 위한 programming 언어만이 존재한다.

Visualizing a program ; an extreme hobby.

(thanks to 쟝갼)

Posted by strbpy at 02:58 AM | Comments (2)

October 05, 2003

Untitled



Posted by strbpy at 12:47 AM | Comments (4)

October 04, 2003

옛날에 옛날에


만들어 두었던 이야기를 그림으로 그리려고 한다.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한다.

------------------------------------------------

옛날에 옛날에
마녀의 장난감
목록중 조그만
어항이 있었다

어항속 더작은
장난감 집속엔
조그만 소녀가
살았다 어항에
갇혀서 소녀는
언제나 노래를
했는데 그소린

어항을 너머서
마녀의 집바깥
숲까지 들렸지

------------------------------------------------

그림의 스타일은 이렇게 되었으면 좋겠다.
예전에 그렸던 그림 중에 이것과 유사하게.

깊이감, 디테일 등이 조금 떨어져도 상관없다.

Posted by strbpy at 01:38 PM | Comments (0)

October 02, 2003

Simulate


1. simulate Capitalism (아직 어찌 해야할지 알 수 없다. 시장과 화폐를 simulate 한다 가정하자)

2. 관련된 rule 들로 hyperCube 를 만든다. (지식을 위치시키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3. 그 hyperCube 를 뒤틀어 클라인씨의 병을 만든다.

4. 1번의 simul 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지켜본다.


이런걸 하고 싶은데, 유사한 장난을 계획하는 사람이나 이에 관한 문서를 찾을 수 없다.

Posted by strbpy at 03:17 AM | Comments (0)

October 01, 2003

하늘




검은 글자가 있는 부분에 다른 뭔가가 들어가야 할것같다. 새, 비행기, 종이비행기, 천사, 날개달린 돼지. 뭐가 좋을까?

Posted by strbpy at 09:20 AM | Comments (0)